1. 당신의 아이디어를 공유하십시오
프로세스 변경이나 잠재적 개선에 대한 제안이 떠올랐다면, 꺼리지 말고 그 제안 사항을 공유하십시오. 상사는 혁신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부하 직원에게 감사하며, 또한 비즈니스가 더 나은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혁신적이며 회사의 성공에 기여하는 사람으로 기억되어 많은 직원 가운데에 우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혁신과 기여라는 자질은 당신의 경력과 전문성에 대한 평판을 한층 끌어올릴 것입니다.
2. 마지막 순간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비즈니스에서, 깜짝 놀라게 하는 것은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는 일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공유해야 할 중요한 소식이 있을 경우, 그 소식이 좋은 것이건 나쁜 것이건 간에, 지체하지 마십시오. - 당신의 상사가 가능한 한 빨리 알게 하십시오. 불쾌한 소식을 공유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상사가 그러한 소식을 늦게 알게 되면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상사에게 잠재적인 문제에 대해 경고함으로써 상사는 그 문제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상황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사전에 찾을 수 있습니다.
3.당신이 원하는 바를 요청하십시오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불만족스러운 일에 대해 투덜대거나 불평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침묵하며 고통스러워하지 말고 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상사도 사람이기 때문에, 직원이 만족하고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 만족스럽고 행복한 직원이 더 생산적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업무에 관심이 있거나, 기한을 지키기 위해 작업 일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단순히 부탁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당신이 원하는 바를 얻으려면, 당신의 요청은 비즈니스에 관련된 것이어야 합니다 - "작업 일정을 변경하는 것이 우리 시카고 지사와 제 업무 간 협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가능할까요?”
4. 모든 요구에 예 라고 대답하지 마십시오
직원은 종종 상사의 제안 모두를 따르는 데에 압박감을 느낍니다. 상사에게 당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한 일입니다 - 그러나 때때로, 이것이 가장 좋은 해답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제안된 프로젝트나 기한이 비현실적이거나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때, 당신의 반대 의견을 이성적으로 숨김 없이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신이 이미 주어진 업무량이 많은데도, 새 프로젝트에 "예"라고 말하는 것은 당신을 더 혹사시키는 일일 뿐이며, 당신의 업무에 잠재적 혹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에 거부감을 갖지 마십시오 - 대신 대안이나 협의안을 제시하십시오.
5. 동료에 대한 험담을 하지 마십시오
사무실 내에서는 동료 간에 라이벌 의식이나 악감정이 생길 수 있지만, 동료를 향해 손가락질하며 험담을 늘어놓는 것은 나쁜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입니다. 회사 내의 정치란 조정하기 어렵지만, 당신의 상사를 이러한 문제로 끌고 들어가면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동료와 문제가 있다면, 이러한 상황이 상사의 귀에 들어가기 전에 당신의 입장을 상사에게 전달하십시오. 또한 당신이 이러한 상황을 상사에게 전해야 할 경우, 상황을 가능한 한 객관적이고 감정에 좌우되지 않게 설명하고, 감정적으로 치우친 이야기를 하지 마십시오.
모든 상황에서 말해야 할 것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침을 따르면 당신이 상사와 의사 소통할 경우 좀 더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을 기억하십시오: 상사 역시 사람이며, 거의 모든 사람들은 정직하고 직접적이며 신중한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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